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강수현 양주시장,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 건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15 23:22
강수현 양주시장 15일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에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 건의

▲강수현 양주시장 15일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에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 건의. 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이 15일 관내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등 교육현장을 방문한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를 찾아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 등 주요 교육현안에 대한 지원을 건의했다.


이날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는 올해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본예산 심의를 위해 현장에서 주요 현안 등을 직접 파악하기 위해 양주시를 방문했다.


강수현 시장은 교육행정위 이애형 위원장을 비롯해 장한별 부위원장, 문승호-이서영 위원 등을 만나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 필요성 등을 설명했다.


강수현 시장은 “양주는 인구증가율 전국 1위, 전국 3번째 출산율을 기록하는 등 급격하게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지역"이라며 “학령인구 증가 등에 따른 교육수요에 적극 대응해 우리 미래인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교육을 받기 위해서는 통합교육지원청 분리 신설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애형 위원장은 이에 대해 “양주시에서 적극 추진하는 통합교육지원청 분리 신설 필요성에 깊이 공감하고 있다"며 “경기도의회 차원에서도 긍정적인 검토와 지원을 통해 양주시 교육 발전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화답했다.




강수현 양주시장 15일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에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 건의

▲강수현 양주시장 15일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에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 건의. 제공=양주시

한편 두 개 이상 시-군 또는 자치구를 관할하는 통합교육지원청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을 포함해 경기도에 6곳, 전국에 37곳이 있다.


최근 교육부에서 발표한 '교육지원청 학교현장 지원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계획'과 정성호 국회의원이 대표 발의한 교육자치법 개정안 등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의 법적 근거 마련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