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백혈병 소아암 아동 치료를 위한 먹는 샘물 '백산수' 한정판을 선보이고, 매출액 일부를 기부한다.
농심은 17일 백산수 한정판 제품을 올해 연말까지 판매하고, 해당 매출액의 2.15%를 내년 세계 소아암의 날(2월 15일)에 맞춰 기부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이번 백산수 한정판은 농심이 지난 2월 개최했던 '제4회 세계 소아암의 날 그림공모전'의 수상작 15편의 제품 패키지에 새긴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지난 2018년부터 면역력이 약해진 백혈병 소아암 아동들이 비용 부담 없이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백산수를 지원해 오고 있다.
현재 약 340여 명 환아 가정에 매월 백산수 500㎖를 세 박스씩 보내주고 있다. 또한, 환아들에게 제2의 생일이라 불리는 골수이식 기념일에 맞춰 선물을 보내는 '심심키트', 환아를 응원하며 걷는 사회 인식개선 캠페인 '심심 트레킹', 임직원 단체헌혈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백산수 한정판이 백혈병 소아암 아동들에게 희망을 선물하고 더 많은 사회적 관심을 모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