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굽네를 운영사인 지앤푸드는 가맹점과 본사의 상생문화 선도를 위해 IBK기업은행과 협력해 지난 7일부터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서비스는 기업은행 맞춤형 디지털 금융 '서비스형 뱅킹(BaaS)'으로 각각 굽네치킨 물류 대금 결제 전용 제휴 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으로 구성됐다.
굽네는 지난 5월 IBK기업은행과 '굽네치킨 가맹점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 △사업 운영에 필요한 영업지원 서비스 지원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그동안 가맹점은 소재지에 따라 물대 금액(본사 발주 금액) 결제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었다. 이번 사업 시행으로 본사 방문 없이 제휴 카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물대 금액을 결제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가맹점주들의 대금 결제 편의성 증대는 물론 원활한 현금흐름도 확보할 수 있고, 매월 제한 없이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는 “가맹점주들과 소통을 통해 알게 된 고충을 반영해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굽네에서 최초 시행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가맹점주들을 다각도로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