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1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쓰저씨’ 김석훈, 수소도시 안산 알림이 등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21 13:04
배우 김석훈

▲배우 김석훈. 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쓰레기 줍는 아저씨('쓰저씨')로 활약 중인 배우 김석훈이 수소도시 안산의 비전을 전파하는 홍보대사 활동에 들어간다.


안산시는 오는 29일 수소 시범도시 준공식 개최를 앞두고 배우 김석훈을 깨끗하고 지속가능한 수소도시 안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번 준공식은 안산시의 새로운 도전과 비전을 공유하며 수소도시로 본격적인 행보를 알리는 주요 행사다.


김석훈 배우는 드라마 '홍길동'으로 화려하게 데뷔 후 여러 드라마와 SBS '궁금한 이야기Y', tvN '천개의 눈' 진행자로 활약하고 있다. 최근에는 MBC '지구를 닦는 남자들', 유튜브 채널 '나의 쓰레기 아저씨'를 통해 환경보호 중요성을 알리며 '쓰저씨'라는 애칭으로 친숙함을 더하고 있다. 김석훈 배우의 진심 어린 환경보호 노력은 많은 이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수소도시란 친환경 에너지인 수소를 도시 에너지원으로 활용해 도시경제 및 시민생활에 혁신적 변화를 도모하는 미래도시다. 안산시는 노후된 산업단지를 수소 생산 및 관련 산업으로 전환하고 조력발전과 연계해 수도권 최고 수준의 친환경 도시 모델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김석훈 배우는 안산시의 수소도시 홍보대사로서 수소 에너지를 중심으로 한 친환경 미래도시 안산 비전과 매력을 전국에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21일 “김석훈 홍보대사의 친숙한 이미지와 환경보호활동은 안산이 수소 에너지 중심지로 도약하는 새로운 도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며 “홍보대사로서 맹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