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3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일월초 ‘일취월장’팀, 전국과학전람회 생물 분야 특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23 16:13

영양=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일월초등학교 '일취월장'팀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제70회 전국과학전람회 생물 분야에서 특상을 수상했다.


제70회전국과학전람회 특상 수상

▲일월초등학교 '일취월장'팀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제70회 전국과학전람회 생물 분야에서 특상을 수상했다. 제공-영양교육지원청

이들은 '임금님의 산나물 어수리, 어떻게 조리하면 건강하게 먹을 수 있을까?'를 주제로 영양군 특산물인 어수리를 연구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학생들은 어수리의 최적 재배 조건과 다양한 조리 방법을 탐구해 효능이 극대화되는 조리법을 찾아냈다.


연구 과정에서 학생들은 계획 수립, 탐구 수행, 협력과 문제 해결의 경험을 쌓았으며, 이를 통해 지역과학대회와 도대회를 거쳐 전국대회에 진출했다.


6학년 권윤아 학생은 “조부모님이 해주신 어수리 반찬을 탐구하면서 과학의 재미를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과학 탐구를 계속하고 싶다고 전했다.




5학년 이혜연 학생의 부모님은 “과학 탐구에 대한 걱정이 있었지만, 아이가 즐겁게 연구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며 만족했다"고 말했다.


권영순 교장은 “학생들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과학 탐구로 전국대회에서 성과를 거둔 것이 자랑스럽다"며, “학생들이 저마다의 꿈을 키우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학교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