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4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김은지

elegance44@ekn.kr

김은지기자 기사모음




세종소상공인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박람회 개최 필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24 10:58

최민호 시장, 소상공인연합회·세종상가해결민간추진단 간담회 개최

세종소상공인연합회 세종시장 간담회

▲지난 23일 최민호 세종시장과 소상공인연합회 및 세종상가해결민간추진단 등 간담회를 열고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추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제공=세종시

세종=에너지경제신문 김은지 기자 최민호 세종시장이 지난 23일 소상공인연합회 및 세종상가해결민간추진단 등 소상공인 관계 협회·단체와 간담회를 열고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 추진 방안에 대해 의견을 청취했다.


간담회는 세종시 소상공인연합회장을 비롯해 조치원중심가로 및 종촌·한솔·아름·나성동 상인회장 등이 참석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높은 임대료와 이자 부담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상황에서 박람회 개최로 지역 상권이 살아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특히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박람회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박람회를 조속히 개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들은 평소 조용한 세종시에서 축제 기간 중 사람들이 모이는 것을 보면 매우 놀랍다며 다른 행사와 달리 박람회는 외부 수요를 일으킬 수 있는 파급효과가 상당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도심 상권 무료셔틀 운영 및 읍면지역 관광 연계 등을 통해 박람회의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박람회장 인근에 국한되지 않고 읍면동 지역까지 골고루 확장돼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최 시장은 박람회 개최와 관련한 각계각층의 시민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간담회를 지난 21일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24일 경제계 및 종교계, 25일 시민사회단체 등과의 간담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