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도, 국비 캠프 현판식 개최…2025년도 국비 확보 총력전 돌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29 16:36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도는 29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인 임종득 국회의원실(국민의힘, 영주·영양·봉화)에서 국비 캠프 현판식을 열고 2025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를 위한 마지막 총력 대응에 나섰다.



경북도, 국비 캠프 현판식 개최

▲경북도는 국비 캠프 현판식을 열고 2025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를 위한 마지막 총력 대응에 나섰다. 제공-경북도

국비 캠프는 지역 주요 현안 사업의 국비 증액을 목표로, △상임위·예결위 심사 자료 제공 △예산 심사 동향 파악 △경상북도 및 시·군의 국회 방문 지원 등을 수행하며 국회 예산 심사에 신속한 대응을 돕는다.


국비 확보의 교두보 역할을 하며, 정부 예산안이 의결되는 날까지 부처별 심사, 종합정책 질의, 예결위 소위 회의 등 전 과정을 전략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경상북도는 2025년도 국가투자예산 목표를 12조 원으로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왔다.


특히 APEC 유치, 저출생 문제 극복 등 국가적 과제와 함께 지역발전 및 도민 복리 증진을 위한 주요 사업들이 이번 예산 심의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현판식에 참석한 임종득 국회의원은 “예결위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역구 사업뿐만 아니라 경상북도 미래 발전에 기여할 핵심 사업 예산을 최대한 확보하겠다"며 국회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마지막 총력을 기울여야 하는 시점인 만큼, 지역 정치권과 모든 가용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방위적인 예산 확보에 나설 것"이라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국비 캠프 운영을 통해 경상북도는 주요 현안 사업의 실현 가능성을 높이고, 도민 복리 증진을 위한 중요한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