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30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영주시, 민선 8기 공약 이행 가속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30 15:03

영주=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영주시는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민선 8기 공약 이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영주시, 민선 8기 공약 이행 가속화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보고회를 열고 있다. 제공-영주시

박남서 영주시는 30일 시청 강당에서 열린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에서 주요 공약사업의 현황을 점검하고 문제점 및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박남서 시장을 비롯해 부시장, 국·소장, 공약사업 주관 부서장 등 40여 명이 참석해 공약사업의 구체적인 진행 상황을 평가하고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영주시는 2022년 12월 5개 분야 53개 공약을 최종 확정한 후, 체계적인 공약 실천 계획을 수립하여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지난달 기준으로 14개 사업을 완료한 상태이다.


주요 완료 사업에는 영주 예산 1조 원 조기 추진, 인허가 민원행정 혁신, KTX-이음 서울역 연장 운행, 장학금 및 등록금 지원 확대, 장기요양요원 처우 개선 등이 포함된다.




시는 보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공약사업 추진 과정에서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분기별로 추진 상황을 점검하여 누리집에 공개하는 등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박남서 시장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은 시민들과의 약속이자 영주시 발전의 핵심 과제"라며, “부진 사업은 보완하고 정상 추진 사업은 더욱 속도감 있게 진행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루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