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김보라 안성시장,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 동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31 20:52
안성시

▲김보라 안성시장의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동참 모습 제공=안성시

안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난 30일 아동학대 예방과 긍정 양육 인식 확산을 위한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 양육'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아동을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는 체벌 없이 양육하는 방법을 말하는 '긍정 양육' 문화 확산을 통해 아동이 아이다움을 맘껏 누리며 행복한 성인으로 자라날 수 있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은 첫 주자인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을 시작으로 공공기관장이 캠페인에 참여한 후 2명 이상의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보라 시장은 박승원 광명시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후속 주자로는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과 안성시육아종합지원 한은숙 센터장님을 지목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아동 존중과 이해, 부모자녀 간 상호소통을 기반한 긍정 양육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안성시는 관내에 거주하는 아동들의 권리증진과 아동학대 근절로 안성시에 거주하는 아동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안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을 올 12월에 개소할 예정으로 아동학대 예방, 피해아동 보호 및 지원을 신속하게 지원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따뜻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