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02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제9대 후반기 하남시의회 ‘동 유관단체장과 간담회’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02 09:59

하남=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하남시의회가 '현장과 주민 목소리에 답이 있다'는 정공법 일환으로 지난달 2일부터 25일 사이에 6일간 마련한 '13개동 행정복지센터 유관단체장과 간담회'가 성황리에 끝났다.


이번 유관단체장과 간담회는 '시민과 동행하는 품격 있는 의회'를 의정 목표로 내건 금광연 의장-정병용 부의장 등 의원 10명이 시민을 직접 만나 지난 7월 개원한 제9대 후반기 의회 비전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과 민원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지난달 2일 덕풍2동-덕풍3동-신장1동을 시작으로 7일 감북동-천현동, 8일 위례동-초이동-신장2동, 10일 감일동, 11일 미사1동-미사2동, 25일 덕풍1동-미사3동까지 13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이뤄졌다.


간담회에서 유관단체장 및 시민은 “주민 대의기구인 하남시의회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는 1991년 지방자치 시행 이래 처음"이라며 “주요 현안부터 일상의 불편함까지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고, 꼼꼼하게 메모하고 하나하나 새겨듣는 의원들 자세가 인상 깊었다"고 입을 모았다.


금광연 하남시의회 의장 10월11일 하남시의회-미사2동 유관단체장 간담회에서 인사말 발표

▲금광연 하남시의회 의장 10월11일 하남시의회-미사2동 유관단체장 간담회에서 인사말 발표. 제공=하남시의회

하남시의회-감북동 유관단체장 10월7일 간담회 개최

▲하남시의회-감북동 유관단체장 10월7일 간담회 개최. 제공=하남시의회

유관단체장연합회장, 주민자치회장, 통장단회장, 새마을협의회장, 새마을부녀회장, 바르게살기위원장, 방위협의회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체육회장 등 유관단체장은 간담회에서 동 현안을 공유하고 정책 아이디어, 건의사항 등을 자유롭게 말하며 대안 마련과 후속 조치 등을 요청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접수된 건의사항은 총 105건이다. 각 동 공통 내용으로는 △장마철 누수 수리, 체력단련실 확장, 주차 공간 마련 등 원도심 동 청사 보수-확충 △동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수 증원 △도로 포장 및 보수 △버스노선 증설 등이 손꼽혔다.


하남시의회는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민원에 대해 집행부와 지속 소통하며 해결에 앞장서고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민원 해결에 더욱 유능한 의회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금광연 의장은 2일 “이번 간담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은 11월 예정된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집행부에 검토-요청하고 향후 추진사항을 꼼꼼하게 챙길 것"이라며 “하남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건의해준 다양한 의견은 깊게 새겨듣고, 하남에 대한 애정으로 제안해준 아이디어들은 의정활동에 적극 참고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