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03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 ‘THE 남양주’ 시민리포터 공모…마감 24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02 23:18
남양주시 2025년 시정소식지 'THE 남양주' 시민리포터 모집 포스터

▲남양주시 2025년 시정소식지 'THE 남양주' 시민리포터 모집 포스터. 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는 시정소식지 'THE 남양주'를 함께 제작할 2025년 시민리포터 16명을 1일부터 24일까지 공개모집한다.


THE 남양주는 유용한 시정 정보와 시민리포터가 직접 취재한 지역소식을 담아 월 1회 발행된다. 시민리포터는 숨은 맛집, 인물, 명소 등 남양주만의 이야기를 발굴해 THE 남양주를 함께 제작한다.


남양주시에 거주하거나 남양주에서 직장 또는 학교를 다니고 문예 창작이나 사진 촬영에 소질이 있으며, 애정을 담아 남양주 소식을 알리고 싶은 경우라면 누구나 시민리포터에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면 남양주시 누리집 공지사항 '2025년 시민리포터 모집 안내'에 게시된 자기소개서, 콘텐츠 기획안, 기사 작성 등 지원 서류를 공모기간 내 작성-제출하면 된다.


남양주시는 콘텐츠 참신성, 문장 완성도, 사진 표현 적정성 등 선발기준으로 서류를 심사해 내달 6일 시민리포터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시민리포터는 내년 THE 남양주 2월호부터 이듬해 1월호 제작에 격월로 참여하게 된다.




시민리포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남양주시는 워크숍을 연 2회 개최할 예정이며, 리포터증 및 명함, 취재활동에 대한 원고료를 지급해 리포터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선영 홍보담당관은 2일 “시민리포터는 지역사회 가치를 알리고, 현장에서 주민 목소리를 직접 담아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역량 있는 시민이 많이 참여해 시정소식지 THE 남양주에 활력을 불어넣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