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한국교통안전공단, 시흥 명소 홍보 ‘자원등판’…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05 11:24
한국교통안전공단 TS '2024년 드론 사진-영상 콘테스트' 포스터

▲한국교통안전공단 TS '2024년 드론 사진-영상 콘테스트' 포스터. 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이하 TS)이 주최하는 '2024년 드론 사진-영상 콘테스트'를 무척 반기고 있다. 콘테스트 주제가 '드론으로 촬영한 아름다운 시흥시 모습'이기 때문이다.


드론 촬영에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시화호와 은계호수공원 등 시흥시 대표 명소를 드론으로 촬영한 작품을 4일부터 18일 오후 2시까지 홍보물의 큐아르(QR) 코드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 발표는 내달 10일 진행될 예정으로, 사진과 영상 각 부문 최우수작품으로 선정되면 시흥시장 표창과 함께 TS가 제공하는 100만원(사진 부문), 200만원(영상 부문) 부상이 수여된다.


TS는 자체 예산을 활용해 지역사회 공헌에 기여하고 있다. 2023년에는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드론 코딩교육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시흥시 관광명소를 전국에 홍보하는 콘테스트를 펼치며 적극활동을 잇고 있다.


시흥시는 TS 콘테스트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를 바라면서 참가자가 작품 주제를 선정할 때 최근 확대 개편한 시흥 거점 관광지인 '시흥 꼭! 가볼 곳'을 적극 활용해 보라고 권장했다.




경기경제자유구역 시흥배곧지구 내 소재한 TS 시흥드론교육센터는 시흥시가 무상대부를 통해 부지를 제공하고 국토교통부가 건립한 시설이다. 2020년 11월부터 공공분야 드론 조종인력 양성과 교육을 위해 TS가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국가와 지자체 협력 우수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두 기관은 2022년 7월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작년부터 현재까지 '시흥드론교육센터 시설개방 및 체험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관내 초등학생을 둔 가족단위로 범위를 확대해 체험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협업 중이다.


정용식 TS 이사장은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전 국민에게 드론으로 촬영된 시흥의 아름다움을 널리 전파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 체험행사를 운영해 드론 산업 활성화에 집중해 미래 드론 산업 발전을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콘테스트는 국가기관이 소재한 지자체 홍보에 앞장서는 혁신사례로 시화호 30주년을 맞이해 시흥을 전국에 알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많은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드론 사진-영상 콘테스트와 관련된 세부사항은 TS 드론교육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