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06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울진군, 2024 죽변항 수산물축제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06 13:25

8일 ~ 10일까지 죽변항 일원에서



2024 죽변항 포스터 최종_(인쇄)

▲죽변항 수산물축제 홍보 포스터 제공=울진군

울진=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울진군은 올해로 4번째인 죽변항 수산물축제를 오는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죽변항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제철 대방어를 비롯해 청정 울진 바다의 신선한 수산물을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는 물론, 수산물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문화행사로 꾸며지며 울진의 아름다운 자연과 풍부한 해양 자원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될 예정이다.


축제 기간에는 수산물 및 건어물 판매 장터가 열리고, 직접 잡은 수산물을 손질해 맛볼 수 있는 맨손활어잡기 체험 및 저렴한 가격에 수산물을 맛볼 수 있는 수산물경매, 그리고 죽변항 수산물축제만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물회 퍼포먼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뿐만 아니라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하는 모든 이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구성된다.


또 다른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으로는 마지막 날인 10일에 열리는 '수산물 해체쇼'가 있다.




이 행사에서는 수산물 달인이 화려한 해체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이후에는 대방어 손질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싱싱한 방어회를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 순서가 진행된다.


제철 대방어의 부드럽고 풍미 가득한 맛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순간이 될 것이다.


특히 올해 축제는 개그맨 김종국이 진행하는 TV조선 '노래하는 대한민국'경연으로 무대를 채울 예정이다.


전국 각지에서 실력있는 노래와 끼로 뭉친 참가자들이 흥을 돋우며 동해 청정 죽변항을 전국에 소개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죽변항 수산물축제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함께,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가을의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니 죽변항을 찾아주셔서 마음껏 울진의 맛과 멋을 즐겨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