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는 내년 상반기 e그로서리(식료품·잡화) 전용앱 '롯데마트 제타'를 출시하며 온라인 그로서리 사업을 본격 가동한다고 6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지난 5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 월드타워에서 파트너사 초청 간담회 '2025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담은 내년도 전략을 공개했다.
롯데마트는 그동안 △마트와 슈퍼 통합 시너지 창출 △그로서리 상품군 경쟁력 강화 △고객 맞춤형 매장 구현 △해외 사업 확대 등을 통해 오프라인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이에 더해 내년에는 △온라인 그로서리 신사업과 △전문 데이터 제공을 통한 파트너사 협업 강화 등의 업무 혁신을 통해 온-오프라인 통합 리테일 기업으로서 그로서리 시장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세계 최고 수준의 온라인 유통 플랫폼인 '오카도 스마트 플랫폼(OSP·Ocado Smart Platform)'과 롯데의 그로서리 사업 경험의 시너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식품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오카도 스마트 플랫폼이 적용된 최첨단 자동화 물류센터인 '부산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customer Fulfillment Center)'가 완공되는 2026년 1분기부터 온라인 그로서리 신사업을 본격 가동하고 2032년까지 이 같은 최첨단 자동화 물류센터를 전국에 6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는 “지난해 마트와 슈퍼의 통합에 이어 지난 10월 이커머스사업부의 e그로서리 사업단을 품으며 롯데 그로서리 사업을 전담하는 온-오프 통합 리테일 기업으로 거듭난 만큼 파트너사와 함께 질적 성장을 이뤄내는 '넘버원 그로서리 마켓'이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