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대구 북구청,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교육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06 11:27


ㅛ

▲지난 5일 iM뱅크 제2본점 대강당에서 '인권향상 및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주제로 해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2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제공=대구 북구청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 북구청은 지난 5일 iM뱅크 제2본점 대강당에서 '인권향상 및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주제로 해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2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북구 관내 노인·장애인·아동복지시설 등 사회복지시설에 근무하는 종사자 200명을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해 실시했다.


교육 내용은 종사자의 인권향상, 직무 스트레스 지수 체크, 스트레스에 관한 간단한 이론, 음악·웃음·레크리에이션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교육에 참석한 종사자는 “업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너무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줬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말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지역의 가장 어려운 곳에서 일하시는 시설종사자 여러분들은 북구의 가장 소중한 자산이며, 어려운 분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항상 노력하시는 것에 감사드리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북구청은 2019년부터 매년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 계약관리, 부정수급 예방 등에 대해 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직무교육, 힐링교육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