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07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안성시, 내년도 지정기부금 배분사업 공모 시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06 21:48
안성시

▲안성시청 전경 제공=안성시

안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안성시는 지난 1일부터 2025년 안성시 지정기부금 배분사업 공모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2024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모금된 안성시 지정기부금을 지역 내 저소득층과 관내 사회복지 관련기관에 배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진행한다.


이번 배분사업은 이달 1일부터 25일까지 공고하며 같은달 21일부터 25일까지 이메일로 접수받는다.


신청자격은 시에 주소를 둔 사회복지사업 및 기타 사회복지활동을 하는 법인‧기관‧단체 및 시설로, 사회복지증진을 위한 자유주제로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사회복지사업을 하는 법인‧기관‧단체가 아닐 경우 운영정관에 사회복지와 관련된 내용이 기재되어 있어야 한다.




이후 접수된 사업은 심사위원회 개최를 통해 기관평가 및 사업평가를 진행하게돼 최종 선정되며 선정된 수행기관은 내년부터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안성시 지정기부금이 취약계층을 위한 단순지원이 아닌 사회복지활동을 하는 시설‧단체 등의 다양한 사업과 아이디어가 접목되어, 지역사회 안에서 나눔활동의 확산과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고,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의미있는 기금으로 사용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