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2025 APEC 성공개최 기원, 경주에서 화합의 장 열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10 08:29

경주=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도 경주에서 내년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시민 화합의 장이 열렸다.


2025 APEC 성공개최 기원, 경주에서 화합의 장 열려

▲APEC 2025 성공개최 기원 콘서트에서 터치버튼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제공-경북도

8일, 경주시민운동장에는 약 1만여 명의 시민이 모여 '2025년 경주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기원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 행사에는 기념행사와 콘서트를 통해 성공 퍼포먼스, 드론쇼, 인기가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1부 기념행사는 '과거 유산과 미래의 비전이 만나는 경주에서 APEC 2025를 준비합니다'라는 주제 영상 상영으로 시작돼, APEC 유치 과정을 담은 경주시민의 노력과 열정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주낙영 경주시장 등 주요 인사들은 무대에 올라 시민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내년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진 드론쇼는 첨성대, 천마도, 신라 금관 등 경주의 상징적인 이미지를 화려하게 연출하며, 행사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이후 가수 홍지민과 지역 가수 전유진, 정수연 등의 열정적인 무대가 이어져 시민들은 뜨거운 응원 속에 APEC 성공을 기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주의 천년 역사가 APEC 개최의 원동력이며, 이번 행사는 경주가 세계적 관광지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과 함께 역대 가장 성공적인 APEC을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 지사는 오는 15~16일 페루 리마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해 글로벌 CEO와 정상들에게 내년 개최지인 경주를 소개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