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은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 3조5520억원·영업이익 1조4614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7.0%, 영업이익은 1827.5% 급증했다. 당기순이익은 1조7385억원으로 같은 기간 1722.0% 올랐다.
홍해 사태 등 지정학적 리스크로 인해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지난해 3분기 평균 986p에서 올 3분기 3082p로 오른 덕분이다.
또한 △아시아~멕시코 신규 서비스 개설 △1만3000TEU급 대형 컨테이너선 투입 △고채산 화물 증가 등 수익성 위주의 영업이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 친환경 선박도 지속적으로 투입하고 있다.
HMM은 4분기 컨테이너부문의 시황 약세를 예상했다. 전통적 비수기일 뿐더러 미국 동안 항만 파업 영향 및 스케줄 지연으로 공급 불안정이 지속되는 까닭이다.
내년 2월 '프리미어 얼라이언스+MSC' 신규 협력으로 항로·지역별 수급 변화에 맞춰 최적의 운송서비스망을 구축하고, 2030 중장기 계획의 일환으로 사업 다각화 및 신규 수익 창출에 주력할 방침이다.
벌크부문은 계절적 성수기에 진입했으나, 중국 경기 회복 여부를 비롯한 불확실성이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HMM은 장기화물계약 연장 및 신규 계약 확보 추진 등 화주·화물 개발로 수익성을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