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8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원주시의회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18 10:11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 최종보고회

▲원주시의회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는 지난 15일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제공=원주시의회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원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원주시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는 15일 원주시의회 모임방에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연구 성과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원주시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이병규 대표의원을 비롯해 연구회 회원과 연구용역을 수행한 이재형 상지대학교의 교수, 이병철 경제국장 및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원주시 전통시장의 현황을 분석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제안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됐다.


보고회에서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전통시장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구체적인 정책방향이 제시됐다. 다.




연구회는 이번 최종보고회를 통해 제안된 활성화 방안을 토대로 집행부와 함께 지역의 문화와 정서를 담아내는 복합문화공간이 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병규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는 원도심과 전통시장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해 지역경제의 새로운 활력소로 삼고자 추진했다"며 “전통시장이 다시금 시민들과 방문객에게 사랑받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