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8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영진전문대, 지역 영유아교사 대상 ‘에듀테크’ 연수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18 19:47

지역 어린이집 교사 디지털 도구 활용 역량 강화에 일조



ㅂ

▲영진전문대 유아교육과가 지역 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개최한 '에듀테크 역량 강화' 연수 모습. 제공=영진전문대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영진전문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지역 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에듀테크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하나로 지난 주말 개최한 연수는 '감성미디어 특강: 미리캔버스와 캔바를 활용하기'를 주제로 참가자들의 수준에 맞춰 초급과 중급 과정으로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어린이집 교사들은 '미리캔버스와 캔바'와 같은 디자인 도구를 활용, 유아교육기관 내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들을 학습해봄으로써 보다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부의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역량 강화 지원 방안에 부응한 것으로, 지역 사회와의 산학협력을 더욱 돈독히 하고 영유아 교사의 디지털 리터러시와 에듀테크 활용 능력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성모 어린이집 김경옥 교사는 “미리캔버스와 캔바를 통해 유아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도구의 활용법을 배워 에듀테크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 교육현장에서 유용하게 적용할 것 같다"고 전했다.


나지연 유아교육과 학과장(교수)은 “앞으로도 지역 내 유아교육 종사자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교육 지원을 통해 유아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수를 통해 영진전문대학교는 지역 유아교육 발전을 위한 지속 가능한 산학협력의 모범 사례를 제시하며, 교육 현장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역할을 다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