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산단공)이 쇼핑축제 '2024 코리아 세일 페스타(코세페)'를 맞아 오는 12월 31일까지 '산업단지 공장직구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24일 산단공에 따르면 '산업단지 공장직구 특별기획전'은 중소기업이 생산한 우수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기 위해 쿠팡 내 '착한상점' 코너에 마련했다. 식품, 화장품, 주방용품, 차량용품 등 15개사의 다양한 품목을 구매할 수 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동안 산업단지 중소기업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공장직구 가격에서 10%를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지급된다.
이번 기획전은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을 직접 소비자가 구매하는 공장직구 형태로 진행해 제품 신뢰성과 가격 경쟁력을 높였으며 소비자에게는 품질이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쿠팡 착한상점의 '코세페 산업단지 공장직구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산단공은 지난 9월 중소기업 종합 판로지원 전문기관인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함께 '산업단지 제조기업의 대형 유통망 진출 지원을 위한 구매상담회'를 개최, 이번 특별기획전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사전 컨설팅, 판로개척 상담 등을 진행했다.
이상훈 산단공 이사장은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한 이번 기획전은 산업단지 중소기업 제품의 인지도와 판매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산업단지 입주기업과 소비자간 접점을 확대하고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