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최종현 대표, 서울·인천시의회 방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26 16:38

“내달에 열리는 광역의회 대표의원 연석회의의 관심과 참여 필요” 강조

경기도의회

▲최종현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표의 인천시의회 방문 모습 제공=경기도의회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최종현 대표(경기도의회, 수원7)의 지방의회 위상 강화 및 광역의회 결집을 위한 행보가 계속되고 있다.


최 대표는 26일 지방의회법 제정 및 광역의회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해 서울특별시의회와 인천광역시의회를 각각 방문했다.


이날 방문에는 명재성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무수석(고양5)이 함께 했으며 서울특별시의회 성흠제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은평1)과 인천광역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명주 대표의원(서구6)을 비롯한 대표단이 반갑게 맞아주었다.


최 대표를 비롯한 방문단은 대표의원들과 함께 광역의회간 교류 활성화 및 지방의회 권한 강화를 위한 방안들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내달 23일과 24일 개최 예정인 더불어민주당 광역의회 대표의원 연석회의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요청했다.




최종현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표는 “지방의회 위상 강화 및 지방의회법 제정을 위해서는 17개 광역시·도의회가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면서 “더불어민주당 전국 광역의회의원협의회를 중심으로 지방의원의 힘을 결집하기 위해서는 내달 23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더불어민주당 광역의회 대표의원 연석회의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성흠제, 김명주 대표의원도 지방의회 강화 및 지방의회법 제정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광역의회 대표의원 연석회의 참여에 적극적으로 호응했다.


최종현 대표는 지난 9월 12일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회의원협의회 대표로 당선된 이후 전라남도의회, 광주광역시의회,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등을 연달아 방문하여 광역의회 의원 결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