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5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강원도 ‘공무원 노사문화’ 대통령 표창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2.04 16:38
공무원 노사문화 대통령 표창 수상

▲강원도가 4일 정부세종청사 민원동 대강당에서 열린 '2024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 행정기관 및 유공자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제공=강원도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도가 '2024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제 평가'에서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4일정부세종청사 민원동 대강당에서 열린 '2024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및 유공자 시상식'에는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보와 우수행정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강원도는 대통령 기관표창과 함께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서, 인증패, 포상금 500만원을 받았다.


도는 민선 8기 김진태 도정 하에 '노사 미래비전 및 상생협력 공동선언문 협약식'을 개최하는 등 바람직한 노사 상생·협력 모델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노사 간 다양한 소통채널과 피드백을 통해 협력적이고 생산적인 공무원 노사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전길탁 도 행정국장은 “도정의 파트너로서 함께 노력해준 도청 공무원노조와 직원들이 있었기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노사가 신뢰하고 협력하는 노사문화를 바탕으로 '새로운 강원, 특별자치시대'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성호 도청공무원노조 위원장은 “노사가 한마음 한뜻으로 가치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력을 강화해 온 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노사가 함께 소통하면서 건강한 일터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