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철훈

kch0054@ekn.kr

김철훈기자 기사모음




삼성바이오로직스·에피스, 건강친화 우수기업에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2.11 14:08

복지부 인증사업서 나란히 우수기업 수상
운동·금연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서 성과

삼성바이오로직스

▲보건복지부 주관 '2024 건강친화기업 인증사업'에서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한 삼성바이오로직스 관계자(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자회사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4 건강친화기업 인증사업'에서 각각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하고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건강친화기업 인증제도는 직장 내 문화·환경을 건강친화적으로 조성하는 등 건강친화제도를 모범운영하고 있는 기업에 주는 인증제도로 유효기간은 3년간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걷기 △금연 △체질량지수(BMI) 개선 △근골격계 질환 예방 △의료기관연계 건강관리 지원 등 5대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에게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임직원 마음건강 케어를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지난해 국내 바이오업계 최초로 소방청 주관 '대한민국 안전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안전보건공단 주관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으로도 선정됐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걷기·계단 이용 장려 프로그램과 피트니스 이용 활성화 캠페인 '에피스 3종 경기', 임직원 금연 장려 프로그램 '노담노담', 체지방 감소 및 근육 증가 활성화 캠페인 '건강 챌린지 도전 10주' 등을 운영하고 있다.




2022년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지난달에는 '일터혁신 우수기업'에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노균 삼성바이오로직스 부사장(최고전략책임자)은 “기업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임직원의 건강과 안전"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 건강증진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