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새마을금고중앙회, ICA 컨퍼런스서 ‘아프리카 지속가능한 변화’ 세션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06 17:10
새마을금고중앙회

▲국제협동조합연맹(ICA) 컨퍼런스의 Coopstar 프로젝트 세션 참석자들이 발표와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해 11월 인도에서 6일간 진행한 국제협동조합연맹(ICA) 국제 컨퍼런스에서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지원하는 'Coopstar 프로젝트'에 대한 세션이 성공리에 마무리됐다고 6일 밝혔다.


Coopstar 프로젝트는 2030 어젠다와 그 이후에 맞춰 아프리카가 더욱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경제로 탈바꿈하는 데 협동조합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프로젝트는 새마을금고중앙회, ICA, ICA-Africa 등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현재 아프리카 지역 협동조합 운동의 발전 과정 관련 책 발간을 목표로 아프리카 내 가나, 나이지리아, 남아공, 르완다, 모로코, 보츠와나, 세네갈, 에스와티니, 우간다, 잠비아, 짐바브웨, 탄자니아, 토고, 카메룬, 카보베르데, 케냐, DR콩고 등 17개국을 대상으로 두 번의 워크숍을 진행했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새마을금고 금융포용모델' 전파를 위한 다양한 연수와 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미얀마, 우간다, 라오스에서 현지 주민 주도로 새마을금고가 설립돼 자발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