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는 16일 정약용어린이집 브랜딩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어린이집을 시상하는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정약용 선생 정신과 업적을 어린이가 자연스럽게 체험하고 배우도록 구성됐으며, 영유아가 정약용도시 시민으로서 자긍심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보육 교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성과 영상 시청 △남양주시장 브랜딩 특강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우수어린이집으로 선정된 기관들은 창의적으로 남양주형 정약용 보육과정을 운영하며, 정약용 철학과 역사적 의미를 주제로 한 보육 프로그램, 영유아용 그림책 제작, 부모 참여 활동 등 독창적인 프로젝트를 추진한 공로로 표창을 수상했다.
주광덕 시장은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담은 다양한 보육과정 운영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도시 가치를 체험하고 자부심을 키울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지역 특색이 담긴 정약용어린이집 브랜딩 사업을 지속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계기로 정약용어린이집 브랜딩 사업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사업의 지속적인 확산과 발전 방안을 적극 모색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