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철훈

kch0054@ekn.kr

김철훈기자 기사모음




연세대 국제동계대학 개강…34개국 1400명 참가 ‘역대 최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2.27 16:19

27일부터 3주간…전공 수업에 한국어 배우기, K뷰티·서울투어 체험

연세대 국제동계대학(WAY)

▲27일 개강한 연세대 국제동계대학(WAY)에 참가한 국내외 학생들이 서울 신촌 연세대 창립자 언더우드의 동상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연세대

연세대학교(총장 윤동섭)는 27일부터 3주간 국제동계대학(WAY:Winter Abroad at Yonsei)을 전 세계 34개국 1400여 명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국제동계대학은 지난 12년간 꾸준히 운영돼 오면서 세계적인 겨울 국제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국제동계대학은 참가국 및 참가학생 규모에서 역대 최대 수준이라고 연세대를 소개했다.올해는 34개국에서 1,400여 명의 학생이 참가하며, 작년에 이어 다시 한번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국제동계대학 기간에 참가학생들은 경제, 경영, 이공학, 사회과학, 한국학, 동아시아학 등 다양한 전공 강의와 함께 한국어 수업을 통해 학문 역량을 쌓는 동시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K-뷰티 체험, 서울 시티투어, 연세박물관 탐방 등 올해 새로 추가된 프로그램은 해외 참가학생들에게 한국 문화와 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와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김용찬 연세대 국제처장은 “세계 각국에서 온 학생들이 연세대 캠퍼스에서 학문과 문화를 공유하며 잊을 수 없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