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민경미 기자

nwbiz1@ekn.kr

민경미 기자기자 기사모음




2018 공간복지 지원사업 드림 하우스 참여기관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8.04.08 09:24
유일사랑의집

▲포천시 유일사랑의집 공간복지 지원사업 진행 전후 비교 이미지 (사진=무버먼한국)

[에너지경제신문 민경미 기자]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은 오는 18일까지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 지역 소규모·개인운영신고 장애인 시설과 장애인 체육시설을 대상으로 ‘2018 공간복지 지원사업 드림 하우스’ 지원사업의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공간복지 지원사업은 열악하고 노후한 장애인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안전 △편의 △위생환경 △냉난방 △공간활용 등 장애인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공간복지 실현을 목표로 한다.

이번 공간복지 지원사업은 KPGA 후원으로 장애인 체육시설 공간복지를 지원, 장애인 체육 발전의 토대를 구축할 계획이다.

1억 6000만 원 규모의 이번 사업은 서류심사와 건축 전문가 및 사회복지 현장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층 심사를 거쳐 5월 초 최종 기관이 선정된다. 지원신청 안내 및 선정 절차 등은 따뜻한동행 홈페이지와 O2O 서비스 기업 ‘이노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따뜻한동행’ 김종훈 이사장은 "재정적 지원이 어려운 소규모 시설과 개인운영신고 장애인 시설을 지원하여 시설 운영의 부담을 줄이고, 장애인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특히 장애인 체육시설 공간복지 지원으로 장애인 체육 발전을 이루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따뜻한동행’은 2010년 3월 설립 이후부터 지금까지 총 280개처의 장애인 및 사회복지시설과 가정의 환경개선을 통한 공간복지를 지원했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공간복지 지원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