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9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류세나 기자

cream53@ekn.kr

류세나 기자기자 기사모음




온라인 플랫폼 강화 나선 옐로스토리…AOS 이어 '위블' iOS 버전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9.01.21 09:36
untitled

[에너지경제신문=류세나 기자] 콘텐츠 마케팅기업 옐로스토리(공동대표 장대규·정연)가 온라인 플랫폼 강화 작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옐로스토리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위블(Weble)’의 안드로이드(AOS) 버전 출시 두 달 만에 iOS 버전을 추가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위블은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에서 활동 중인 인플루언서들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얻은 경험을 콘텐츠로 만들어 공유하는 옐로스토리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이다.

위블 앱은 △캠페인 신청부터 콘텐츠 등록까지 전 과정을 관리하는 통합 시스템 △인플루언서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캠페인 추천 △세부 항목별 캠페인 검색 등 웹에서 지원하는 모든 서비스를 모바일에서 동일하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위블이 보유한 170만개 이상의 정보성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리뷰 카테고리도 마련됐다.

옐로스토리는 작년 10월 위블 통합 개편을 시작으로, 안드로이드와 iOS버전 앱을 연이어 출시하며 온라인 플랫폼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를 통해 인플루언서와 클라이언트의 유기적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축해 브랜드 경쟁력을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정연 옐로스토리 공동대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선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하고 혁신적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동남아에 진출해 안정적 성장 기반을 마련한 레뷰와 통합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