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하이트진로음료 ‘진로믹서 토닉워터 패키지’, 동원F&B ‘개성김만두’, 신세계푸드 ‘올반 안동식 간장찜닭’, ‘올반 매콤 돼지갈비찜’, 미니스톱 ‘일품소갈비 도시락’, 세븐일레븐 ‘명절음식 간편식’ 4종 |
24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음료는 최근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손잡고 칵테일 믹서인 ‘진로믹서 토닉워터 패키지’를 선보였다. ‘진로믹서 토닉워터’는 토닉워터 특유의 쌉쌀함과 레몬, 라임의 상큼한 조화가 이루어진 맛으로 소주, 보드카, 진(Gin)과 같은 주류에 섞어 칵테일을 제조할 수 있음은 물론 에이드로도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한국형 칵테일 믹서 제품이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판매되는 ‘진로믹서 토닉워터 패키지’는 ‘진로믹서 토닉워터’ 12개로 구성돼 있어 ‘쏘토닉’을 비롯한 믹싱주부터 과일청을 활용한 에이드까지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하이트진로음료는 소개했다.
동원F&B는 설 명절을 맞아 왕교자 만두에 ‘양반김’을 넣어 고소한 맛을 살린 ‘개성 김만두’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 1위 조미김 브랜드 양반김의 ‘양반 들기름김’을 만두소에 넣은 제품으로, 양반 들기름김의 고소한 향이 만두와 어우러졌다. 개성 김만두를 사골 육수에 넣어 끓이면 제대로 된 만둣국을 즐길 수 있다. 양반김을 비롯해 만둣국에 고명으로 올리는 돼지고기, 대파, 계란이 만두소에 풍성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별도의 고명을 넣지 않아도 만두 1~2개를 국물에 풀면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소포장으로 구성한 올반 찜류 가정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찜요리는 ‘올반 안동식 간장찜닭’과 ‘올반 매콤 돼지갈비찜’ 2종이다. 간장찜닭과 돼지갈비찜을 소포장 가정간편식으로 구현한 것으로 1인 가구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증기배출 파우치를 적용해 포장지를 뜯지 않고 봉지째 전자레인지에 4분만 데우면 돼 조리도 간편하다.
명절 연휴 동안 편의점 도시락 수요가 증가하면서 편의점 업계에선 ‘나홀로 명절족’을 겨냥한 명절 도시락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설을 앞두고 명절 음식을 담은 간편식 4종을 출시했다. 취나물, 들깨무나물, 표고버섯볶음 등 나물반찬과 고기전, 오미산적, 제육볶음을 담은 ‘한상 도시락’, 사골육수에 만두, 떡, 당면 등을 넣은 ‘사골왕만두한그릇’과 ‘오색잡채’, ‘사골떡국’ 상품이다.
미니스톱은 지난 17일 대표적인 명절 음식인 양념 소갈비를 비롯해 잡채, 모둠전 등 다양한 반찬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일품소갈비 도시락’을 출시했다. 미니스톱은 평소 도시락에서는 만나보기 힘들었던 소재인 소갈비와 영양까지 고려한 명절 반찬을 함께 구성해 푸짐하면서도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도시락을 기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