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기자

jjw5802@ekn.kr

정재우 기자기자 기사모음




경북교육청, 방과후 놀이유치원 교원 현장 연수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0.10.18 09:53
경북교육청, 방과 후 놀이유치원 교원 현장 연수 개최

[안동=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16일 김천유치원에서 놀이유치원으로 지정된 43개 유치원 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2019 개정누리과정과 연계한 방과 후 놀이유치원 교원 현장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현장 연수는 김천유치원의 운영사례를 통해 놀이와 쉼이 있는 유아 주도의 협력적 놀이문화 조성과 창의적인 놀이, 쉼을 기반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방과 후 놀이유치원은 구조화된 특성화 프로그램 위주의 방과 후 운영방식을 지양하고 유아 주도의 놀이와 쉼이 있는 다양한 놀이 활성화를 통해 유치원에서 신나게 놀면서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유아교육 선진화 사업이다.

경북교육청의 방과 후 놀이유치원 공모사업은 2018년 7개 원을 시작으로 지난해 40개 원을 선정하고, 올해 43개 원을 선정해 2억 8800만 원을 지원했다.

또한 방과 후 놀이유치원에 대해 놀이촉진 환경개선, 학부모놀이 교육아카데미 운영, 해가 떠서 질 때까지 마음껏 놀 수 있는 해껏놀이 교구구입비를 지원했다.

이양균 유초등교육과장은 "유아교육의 국가책임 확대에 따라 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고 놀이와 쉼 중심 교육과정 운영으로 유아기 삶의 질 제고와 미래사회 핵심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