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이 첫 출자·출연기관을 방문해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
13일 시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출연기관 주요 업무와 현안 사항을 파악하고,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한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민선 8기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시장은 기관 별 주요업무와 현안사항을 보고받고 직원들을 격려하며 민선 8기 시정 방향을 공유했다.
시는 현장에서 수렴된 의견과 건의사항 및 관련 예산 확보 등 시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이 시장은 "출자·출연기관 또한 시민들께 봉사하기 위해 존재한다"며 "새롭게 출범하는 민선 8기 안산시와 함께 출자·출연기관들도 시민들께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안산시 여성비전센터 하반기 ‘5060 新중년’ 교육수강생 모집 |
[안산=에너지경제신문 유원상 기자] 경기 안산시 여성비전센터는 ‘5060 新중년’ 안산시민을 대상으로 활기찬 노후를 준비하고, 건강한 인생 2막을 준비할 수 있는 생활기술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13일 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안산에 거주하는 1954~1973년생 시민을 대상으로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은퇴 전후 소양교육, 창업교육 및 생활기술교육 등을 통해 취업 및 창업, 재취업 등 지속적인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과정은 △남성요리 △도시락창업 △팻아로마테라피 △생활도예 △유리공예 △목공작품반 등 18개 과정 237명이다. 오는 8월8일부터 12월23일까지 과정에 따라 최대 20주까지 운영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재료비도 과정별 최대 50%(최대 30만원 지원)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기간은 18~22일 오후 6시까지, 안산시 여성비전센터 누리집을 통해 과정별로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평생학습원 누리집를 참고하거나, 여성비전센터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you11@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