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2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엔알비, ‘브릿지 스쿨’ 선보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1.10 11:18

엔알비이미지1.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이동형 건축물 전문 벤처기업 엔알비는 ‘브릿지 스쿨’을 선보인다고 10일 전했다.

기업 측에 따르면 학교 건물에 지진이나 화재 등 재난이 발생하게 되면 제작된 ‘브릿지 스쿨’을 재난지역에 즉각 설치해 임시 학교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단기간에 전체 리모델링 공사를 한 번에 시행할 수 있는 새로운 학교 리모델링 공사 방안이 마련됐다.

또한, 친환경적으로 학교, 관공서, 아파트 등의 건물을 이동시킬 수 있고 건설노동자에게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브릿지 스쿨’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Reddot Award 20212(독일) 제품 부문 본상과 IDEA Award 2022(미국) Social Impact 디자인상을 수상했으며, 2년간 2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수행했고 22년 상반기에 이미 13개 학교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교육시설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엔알비 관계자는 “앞으로 건축물은 땅에 세워진 ‘부동산(不動産)’에 국한되지 않고, 이동이 자유로운 고성능·고품격 공간 창출의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며 “이동형 학교사업을 기반으로 호텔, 기숙사, 사무실 등 공간 제약에 도전하는 이동형 건축물 혁신기업으로 한층 더 도약하기 위해 기술개발 등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