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방세환 광주시장, "평생학습 통한 긍정적 파급효과로 광주발전 이룩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2.04 20:00

남종면 검천평생학습센터 소개하며 평생학습의 중요성 강조

[크기변환]방세환

▲사진제공=페북 캡처

[경기 광주=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은 4일 "평생학습을 통한 긍정적 파급효과 창출로 지속가능한 광주발전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강력히 밝혔다.

방 시장은 최근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같이 말하면서 평생교육이 중요성을 부각했다.

방 시장은 글에서 "남종면 검천평생학습센터에서 운영 중인 ‘가족 주말 일일 체험 제과제빵 프로그램’이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주관의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에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고 적었다.

방 시장은 이어 "폐교된 검천분교를 활용한 검천평생학습센터는 지난해 기준으로 월평균 15개 프로그램에 200여명의 수강생이 이용하고 있다"면서 "인프라가 부족한 남종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부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방 시장은 특히 "고령화 등 여러 사회적 요인으로 평생학습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할 수밖에 없으며 복지·경제 등 여러 측면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면서 "광주시는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송정동에 2024년 6월 준공을 목표로 ‘평생학습관 건립’을 추진 중이며 ‘지역 대학을 활용’해 부족한 교육 인프라를 메우고 우리 시 특성에 맞는 전문교육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력을 유도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설명했다.

방 시장은 그러면서 "우연히도 오늘 아침 지방소멸에 대한 대책 중 하나로 ‘지역 대학과 연계한 평생교육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제시한 기고문을 접했다"면서 "최근 읍면동 방문에서도 지역 단체장님들과 논의했지만, 우리 시도 면 지역에 대한 인구 유입 요인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할 때"라고 덧붙였다.

방 시장은 끝으로 "물론 국가적인 저출산 문제 극복과 우리 시를 둘러싼 중첩규제의 개선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적용되는 문제긴 하지만, 평생학습을 활용한 접근도 적극적으로 시도할 계획"이라며 "평생학습을 통한 긍정적 파급효과 창출로 지속가능한 광주발전을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