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2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하은호 군포시장 "청년 힐링-역량강화 공간조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29 23:39
군포시 25일 청년정책 라운드테이블 개최

▲군포시 25일 청년정책 라운드테이블 개최.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군포시는 관내 청년을 비롯해 군포시의원, 청년공간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정책 라운드테이블을 25일 개최했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내년 개관할 예정인 청년활동공간 I-CAN 플랫폼에 청년 욕구를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참석자는 청년 일상 이슈에 공감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청년공간 전문가들은 I-CAN 플랫폼을 지역 변화를 만드는 소통-협력의 혁신공간으로 조성하고 효율적인 공간 조성과 운영방안에 대해 제언했다. 특히 청년공간을 처음부터 채운다는 생각보다는 앞으로 빈 공간을 청년과 함께 채워나가는 참여와 협력 방향을 강조했다.

아울러 청년공간 개관 초부터 ‘큰 성과를 기대하기보다는 청년 삶에 소통과 참여의 핵심적인 공간으로 서서히 스며들 수 있도록 기다리고 감내하는 시간이 투자돼야 한다’고 제언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선 행정기관과 시의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라운드테이블에 참석한 군포청년들은 힐링을 위한 카페 등 청년 쉼공간, 전시 및 프리마켓 공간, 청년들만의 공부방, 컨설팅룸, 더 많은 독립형 또는 오픈형 작업공간, 청년 취-창업 인큐베이팅 및 소셜프로그램 등 다양한 공간과 프로그램 운영을 제안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오늘 청년정책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수렴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I-CAN 플랫폼 내부를 청년예술 활동가들과 함께 꾸며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청년이 머물고 싶은 힐링 공간으로 조성하고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등을 지원해 청년세대에 다양한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구축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