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05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연천군-동두천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05 08:10
연천군수-동두천시장 4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협약 체결

▲김덕현 연천군수-박형덕 동두천시장(왼쪽) 4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협약 체결. 사진제공=연천군

[연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연천군은 4일 본관 2층 상황실에서 김덕현 연천군수와 박형덕 동두천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김덕현 군수와 박형덕 시장은 협약의 성공적인 포문을 열기 위해 상호기부 행사를 갖고 각 시군 대표 답례품 교환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지자체는 2009년 4월 체결한 협약내용 중 체육 분야 협력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사항을 추가해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에 협력하기로 했다. 양 지자체는 향후 교육, 문화, 체육, 경제 등 각 분야 행정 우수사례를 교류하고 공동 성장을 위한 정책사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김덕현 군수는 "연천군과 동두천시는 인접 시군으로 공동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이 가능하며, 특히 고향사랑기부제 상생발전 협약을 통해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하면 누구보다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며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초기인 만큼 서로 이끌어주고 밀어주는 긍정적인 파트너십으로 함께 성장하는 협약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천군수-동두천시장 4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협약 체결

▲김덕현 연천군수-박형덕 동두천시장 4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협약 체결. 사진제공=연천군

연천군 관계자는 "연천군, 동두천시 지자체장 상호기부를 시작으로 공무원 상호기부, 지역축제 교차방문 홍보 등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는 분위기를 끊임없이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