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의정부-양주-동두천-연천 경원축 상생-번영 ‘공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15 00:41
의정부시 13일 평화로 연계 4개 시-군 간담회 참석

▲의정부시 13일 평화로 연계 4개 시-군 간담회 참석.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의정부시는 13일 동두천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평화로 연계 4개 시-군(의정부시-양주시-동두천시-연천군)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동근 의정부시장과 박형덕 동두천시장, 강수현 양주시장, 김덕현 연천군수가 참석했다. 4개 시-군 현안을 공유하기 위해 정성호 국회의원도 함께했다.

의정부시는 간담회에서 평화로 환경개선 등 4개 시-군 간 연계정책사업 추진을 위해 경기북부 평화로 특화 관련 경기도 정책사업 추진 건의를 제안했다.

이외에도 △국지도 39호선 2차로 개량 및 건설계획(상수~한산) 수립 △체불 방지를 위한 선금-신속 집행제도 개선 △경기북부 광역화장장 설치 △전철 1호선(경원선) 증편운행 요청 △임진강 고시개선 요구 △서울~연천 고속도로 조기 착수 공동 대응 △신천 수질개선 공동 대응 등 8건을 논의하고 지역 공동 현안에 대한 상호협력과 상생발전을 위한 4개 시-군 공동합의문에 서명했다.

의정부시 13일 평화로 연계 4개 시-군 간담회 참석

▲의정부시 13일 평화로 연계 4개 시-군 간담회 참석. 사진제공=의정부시

4개 시-군 공동합의문은 정성호 국회의원에게 공동건의문으로 전달돼 정책 현실화를 위해 추진이 논의될 예정이다. 김동근 시장은 "경원축이 상생과 번영을 이루려면 평화로와 연계된 4개 시-군의 지속적인 정책 공조가 필요하다"며 "지역주민 요구와 바람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해당 시장-군수와 함께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