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의정부시 제1회 U-레페 내달개최…녹양동 살리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20 08:17
제1회 의정부 시민레포츠 페스티벌 U-레페 포스터

▲제1회 의정부 시민레포츠 페스티벌 U-레페 포스터.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의정부시 녹양동 일원에 시민레저스포츠타운 조성을 기원하는 ‘제1회 의정부 시민레포츠 페스티벌(이하 U-레페)’이 오는 6월1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의정부종합운동장 남측 광장에서 개최된다.

U-레페는 시민레저스포츠타운 조성 시민기획단과 의정부시체육회가 공동 주최하며 ‘건강한 도시, 행복한 시민, 즐거운 축제’를 슬로건으로 시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시민 주도형 페스티벌이다.

레포츠 관련 시연, 체험활동, 스포츠용품 중고마켓, 푸드트럭을 비롯해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과 퍼포먼스 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U-레페에는 별도 개막식을 열지 않고 관내 4개 권역 생활건강체조단이 합동 퍼포먼스로 서막을 뜨겁게 장식한다. 아울러 미래세대를 위해 아동-청소년 체험, 즉석 경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또한 시민 아티스트 공연, 시민 레포츠용품 중고마켓, 시민 핸드메이드 마켓 등에 참여할 시민을 공개모집한다. 신청은 의정부시체육회 누리집(ujbsports.or.kr)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참여자 선정은 시민기획단에서 심의해 결정한다. 세부사항은 의정부시체육회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의정부종합운동장이 자리한 녹양동은 실내체육관, 실내빙상장, 컬링경기장, 자전거경기장, 야구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게이트볼장 등 우수한 체육시설과 일제강점기 사이클 영웅 엄복동 선수 동상 등 훌륭한 콘텐츠가 즐비한 동계-하계 스포츠 보고다.

시민기획단은 향후 이곳에 들어설 시민레저스포츠타운이 연령과 계층의 벽을 넘어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시설로 조성되길 염원하며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 궁극적으로 다소 정체돼 있는 의정부종합운동장 일대가 새롭게 발전할 수 있는 구심점이 되기를 기원하는 축제다.

U레페 개최는 종합운동장 일대를 시민레저스포츠타운으로 조성하고자 올해 2월28일 공모를 통해 위촉된 32명 시민기획단이 3월14일 제1차 정기회의를 시작으로 3개월 가까이 모여 숙의하고 의결해 실행하는 첫 번째 의제다.

윤성진 시민기획단장은 20일 "이번 축제가 다양한 체육시설을 보다 많은 시민에게 홍보하는 계기가 되고, 시민레저스포츠타운 조성을 위한 공감대 형성에 소중한 첫걸음이 되길 기대한다"며 "시민 관심과 적극적인 행사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