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08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정종복 기장군수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기장..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11 17:37
정종복 기장군수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기장.. ‘프로그램 개

▲정종복 기장군수.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부산 기장군이 장애인의 평생교육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11일 기장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 4월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하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공모에 선정,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바 있다. 현재 장애인 학습자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본격적으로 운영 중이다.

기장군은 ‘배움숲에서 함께 성장하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기장’이라는 비전을 추구하고 있으며, 세부 내용을 보면 △지속가능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기반 구축을 위한 3개 프로그램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16개 프로그램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열린 평생학습 환경 구축을 위한 4개 프로그램 등 총 23개의 장애인 맞춤형 평생학습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사업 추진을 위해 지역 내 장애인 단체 등 유관기관과 협의해 장애인의 수요와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기장군은 이를 통해 장애인의 사회적응 및 자립 능력 향상을 적극 지원하고 군민 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학습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계기로 다양한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학습하기 편한 평생학습도시 기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emin3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