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9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평창군, 민관이 함께한 희망의 집수리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18 23:28
집수리 봉사

▲평창군, 평창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창군사회복지협의회,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 등 민관이 함께하는 희망의 집수리 지원 사업을 완료했다.[평창군 제공]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 평창군은 18일 평창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창군사회복지협의회와 ‘민관이 함께하는 희망의 집수리 지원 사업’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집수리 사업은 평창군 봉평면에서 80대 시어머니를 모시고 노후한 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정을 선정해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2개월에 걸쳐 도배·장판·배선 교체와 지붕수선, 주방개선 등 집수리를 진행했다.

평창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발굴·추천, 사회복지협의회의‘사랑나눔실천’후원금과 (합)태창건설의 기탁금, 봉평면 반올림가게 수익금, 군 통합사례사업비 등으로 조성된 사업비 1200만원으로 공사를 추진했다.

또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는 도배·장판을, 봉평면청년회에서 책상과 의자 등 가구류를 지원했다.

평창군은 집수리 지원사업 후에도 통합사례관리 서비스, 후원물품 지원 등 지속적인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해 해당가구의 자립을 도울 계획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으로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던 가정에 집수리 사업을 지원하고 오늘 준공식을 개최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