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0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전 계열사 CEO와 ‘윤리강령 준수 서약식’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22 09:38
우리금융

▲우리금융그룹은 20일 우리금융지주 본사에서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외 계열사 대표들과 서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우리금융지주는 임종룡 회장을 비롯한 전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윤리강령 준수 서약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윤리강령 준수 서약식’은 ‘그룹 윤리강령 가이드라인’에 맞춰 임종룡 회장을 비롯한 우리금융그룹 CEO들이 올바른 윤리강령과 행동기준을 반드시 실천해 ‘내부통제 실효성을 강화하고, 이를 조직문화로 삼을 것을 대내외에 약속하는 자리다.

이번에 제정된 ‘그룹 윤리강령 가이드라인’은 우리금융이 설정한 윤리 수준을 조직 구성원들이 이해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구체적인 행동 기준이다.

직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윤리문제를 사례 등을 활용해 쉽게 설명한 것이 특징이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윤리경영 정착을 중요 과제로 선정하고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윤리강령과 행동기준 재정립을 지속적으로 추진했다"며, "윤리강령 가이드라인은 업무수행 과정에서 옳고 그름의 판단 기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임 회장은 그룹사 CEO들에게 "우리의 발목을 잡았던 금융사고를 반면교사로 삼아 CEO들이 솔선수범해서 윤리경영 문화를 완성해달라"고 당부했다.

우리금융은 ‘그룹 윤리강령 가이드라인’을 책자와 전자문서 형태로 임직원들에게 배부하고, 직무연수, 임직원 간담회 등을 통해 집중적으로 전파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바른 윤리의식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구상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