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임상병리과-유투바이오 채용설명회 현장. 사진제공=경복대 |
이번 채용설명회는 유투바이오 석동인 기획실장과 이준민 검사실장이 회사 소개 및 수탁업체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임상병리사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코로나19 팬데믹 시장에서 수탁업체 역할에 대한 설명으로 예비임상병리사에게 취업에 대한 견문을 넓혀줬다. 또한 유투바이오 및 임상병리사로서 채용과정에 필요한 모의 현장면접을 진행해 성공취업을 지원했다.
유투바이오는 2009년 설립 이후 헬스케어 분야에 특화된 국내 유일의 IT-BT 헬스케어 융합기업이다. Digital Healthcare 서비스인 U2Check 및 U2Mobile, Bio Technology 플랫폼인 유투바이옴(U2Biome) 등 제품을 출시해 전문성을 축적해왔다.
김도희 학생(임상병리학과 3학년)은 "국가고시와 졸업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실제 면접과 같은 진행으로 다양한 면접 경험을 쌓고 면접에 대한 두려움이 조금이나마 줄어들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모의면접을 통해 부족한 점을 파악하고 보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석동인 유투바이오 기획실장은 "유투바이오는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맞춤형 헬스케어 기업"이라며 "수탁업체는 임상병리사가 취업해 경험을 쌓기에 좋은 기관이기에, 예비임상병리사들이 좀 더 폭넓은 취업에 대해 알게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복대 임상병리과-유투바이오 채용설명회 현장. 사진제공=경복대 |
한편 경복대 임상병리학과는 2013년 개설 이후 총 8회(2015년~2022년)의 임상병리사 국가고시 에서 6회에 걸쳐 100% 합격률을 기록했다. 특히 2019년~2022년까지 전국 최초로 4년 연속 100% 합격률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2019년과 2020년에는 전국 수석 영예를 차지한 바 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