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경복대 임상병리과-유투바이오 채용설명회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06 07:38
경복대 임상병리과-유투바이오 채용설명회 현장

▲경복대 임상병리과-유투바이오 채용설명회 현장. 사진제공=경복대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경복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유투바이오와 함께 교내 바이오메디컬센터에서 채용설명회 및 모의 현장면접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유투바이오 석동인 기획실장과 이준민 검사실장이 회사 소개 및 수탁업체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임상병리사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코로나19 팬데믹 시장에서 수탁업체 역할에 대한 설명으로 예비임상병리사에게 취업에 대한 견문을 넓혀줬다. 또한 유투바이오 및 임상병리사로서 채용과정에 필요한 모의 현장면접을 진행해 성공취업을 지원했다.

유투바이오는 2009년 설립 이후 헬스케어 분야에 특화된 국내 유일의 IT-BT 헬스케어 융합기업이다. Digital Healthcare 서비스인 U2Check 및 U2Mobile, Bio Technology 플랫폼인 유투바이옴(U2Biome) 등 제품을 출시해 전문성을 축적해왔다.

김도희 학생(임상병리학과 3학년)은 "국가고시와 졸업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실제 면접과 같은 진행으로 다양한 면접 경험을 쌓고 면접에 대한 두려움이 조금이나마 줄어들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모의면접을 통해 부족한 점을 파악하고 보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석동인 유투바이오 기획실장은 "유투바이오는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맞춤형 헬스케어 기업"이라며 "수탁업체는 임상병리사가 취업해 경험을 쌓기에 좋은 기관이기에, 예비임상병리사들이 좀 더 폭넓은 취업에 대해 알게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복대 임상병리과-유투바이오 채용설명회 현장

▲경복대 임상병리과-유투바이오 채용설명회 현장. 사진제공=경복대

김대은 경복대 임상병리학과장은 "이번 채용설명회와 모의 현장면접이 우리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수 산업체 성공취업지원을 위한 우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 임상병리학과는 2013년 개설 이후 총 8회(2015년~2022년)의 임상병리사 국가고시 에서 6회에 걸쳐 100% 합격률을 기록했다. 특히 2019년~2022년까지 전국 최초로 4년 연속 100% 합격률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2019년과 2020년에는 전국 수석 영예를 차지한 바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