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도개발공사, 취약계층에 난방비 1억 원 전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04 09:38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상북도개발공사, 취약계층 난방비 1억 원 전달

▲경상북도개발공사는 지난 1일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비 1억 원을 전달 하고 있다.(제공-경상북도개발공사)

경상북도개발공사가 지난 1일 경상북도내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비 1억 원을 기부했다.

해당 금액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사)사랑의연탄나눔운동 대구경북본부를 통해 도민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취약계층 월동지원’ 이라는 목표 아래 2013년부터 진행되어온 해당 사업은 누적 금액 11억 여원을 달성했으며, 올해 난방비 지원은 총 1억 원을 토대로 경북도내 600가구를 대상으로 균등하게 지원된다. 물가 상승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취약계층의 부담을 해소하고자 전년대비 증액해 기부했다.

공사에서는 난방비 기부와는 별개로 겨울철 취약계층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고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드리고자 전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 아래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재혁 경상북도개발공사 사장은 "에너지 요금 인상 등 고물가 경제상황으로 인해 한숨이 나오는 상황이라, 기존과 비교하여 유난히 더 힘들고 추운 겨울이라 생각한다", "이번 난방비 지원이 매서운 한파를 극복해낼 수 있는 작은 불씨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을 약속드리겠다"고 밝혔다. jjw580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