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양성모

paperkiller@ekn.kr

양성모기자 기사모음




미래에셋證, 국내 최초 홍콩 거래소 실시간 시세 조회 서비스 무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04 10:48

국내 증권사 중 유일하게 주요 5개 시장의 실시간 시세 제공

미래에셋

[에너지경제신문 양성모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국내 최초로 전 고객을 대상으로 홍콩 거래소의 실시간 시세 조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고객들은 국내 전 증권사 중 유일하게 미국, 중국, 영국, 싱가포르를 포함한 총 다섯 개 시장의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조회할 수 있게 된다.

기존 홍콩 거래소의 실시간 시세 조회에 발생하는 비용이 월 5만원 수준임을 감안할 때, 이번 전 고객 대상 실시간 시세 조회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들의 거래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래에셋증권은 고객들의 수익률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글로벌 우량 주식에 대한 자산 배분을 강조하고, 글로벌 투자 인프라의 개선과 함께 해외 주식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 제공을 위해 노력해 왔다. 작년 5월 국내 최초로 미국주식 나스닥 토탈뷰 서비스를 도입하며 미국주식 거래 환경을 국내주식 거래 수준으로 제공하였고, 올해 7월부터는 ‘전 고객 대상 미국주식 온라인 매수수수료 ZERO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했다.

특히 미래에셋증권은 계속되는 글로벌 증시 부진에도 불구하고, 지난 7월 ‘전 고객 대상 미국주식 온라인 매수수수료 ZERO 프로젝트’를 시행한 이후 해외 자산은 1.5조원 이상 신규로 유입되었고, 해외주식 거래 고객수는 7%, 해외주식 거래금액은 3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어, 글로벌 우량자산 투자에 대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한 바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향후 글로벌 자산에 대한 분산투자 문화가 투자자들 사이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추가적인 혜택을 드리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전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미국주식 온라인 매수 수수료 ZERO 프로젝트’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증권 M-STOCK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