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푸르넷, ‘초등 총정리 전국 모의고사’, ‘중등 전국 수학 학력평가’ 실시 포스터. |
금성출판사 푸르넷은 전국 회원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는 물론 취약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초등 총정리 모의고사와 중등 수학 학력평가를 매년 2회 실시하고 있다.
해당 시험은 전국 단위 개인별 성적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회마다 푸르넷 회원 70% 이상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는 아이스쿨, 푸르넷 에듀 홈페이지 등에서 실시한다. 성적 발표일은 내년 1월10일이다.
초등 전 학년 대상 ‘제45회 총정리 전국 모의고사’는 2학기 교과 과정에 대한 이해도와 학습 역량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필수 과목을 평가한다. 저학년은 국어, 수학, 바른 생활, 슬기로운 생활을 평가하며 과목별 20문항을 제공한다. 고학년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으로 과목별로 30문항이 출제된다.
중학생 대상 ‘제12회 에듀 전국 수학 학력평가’는 1·2학기 전 범위로 30문항(객관식 21문항, 주관식 9문항)이 출제돼 자신의 수학 학습 실력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성적표에는 종합 분석, 영역별 상세 분석, 문항별 평가, 오답률 등을 제공한다.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겨울방학은 1년 동안 배운 내용을 점검하고 내년 새학기 학습 계획을 세우는 중요한 시기"라며 "총정리 전국 모의고사와 전국 수학 학력평가는 전국 평균 대비 내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이후 학습 방향 설계부터 취약점 보완까지 개인별 밀착관리를 제공하니 많은 응시 바란다"고 말했다.
ye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