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횡성군, 80세 이상 어르신 목욕비, 이·미용비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20 00:03

연간 10만원 지원…점차 70세까지 확대 계획

횡성군청 표지석

▲횡성군청 표지석

횡성=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 횡성군은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도모와 복지서비스 확대를 위해 내년부터 80세 이상 어르신4500여명을 대상으로 목욕비 및 이·미용비로 연간 10만원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횡성군은 사업 추진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를 마쳤다.

군은 내년 8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시작해 향후 연차별로 지원 대상 연령을 확대해 70세 이상 어르신까지 대상자의 폭을 넓힌다는 방침이다.

지원금은 별도의 ‘횡성사랑이미용카드’에 충전하는 방식으로 상·하반기로 나눠 5만원씩 연 10만 원을 지급하고, 목욕 및 이·미용업소 중 횡성사랑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해당 지원사업은 민선 8기 공약사항인 ‘건강지원비 지원’을 이행하기 위해 마련했다. 어르신들에게 위생과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장하는 것과 동시에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횡성군은 향후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사업’의 신청 일정 및 지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공고로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김명기 군수는 "목욕 및 이·미용비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심리적 안정감과 자신감을 도모하고 어르신들이 더 즐거운 일상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며, 자립적이고 존경받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