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드림라이팅 이미지 |
드림라이팅은 아이스크림 홈런 초등회원을 대상으로 한 사고력 증진에 도움 주는 글짓기 학습 서비스다. 지난 6월 드림라이팅 베타 서비스 출시 이후 콘텐츠 다양화, AI 모델 고도화, 학습자 주도성 등을 업그레이드해 정식 출시했다.
드림라이팅은 ‘상상 글쓰기’, ‘생각 글쓰기’, ‘거꾸로 단어퀴즈’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콘텐츠는 매달 새로운 주제로 진행돼 학습자는 다양한 내용의 글쓰기를 경험할 수 있다.
‘상상 글쓰기’는 AI튜터와 릴레이로 글을 쓰고 이야기를 만드는 콘텐츠다. AI튜터가 특정 주제와 함께 주제에 맞는 첫 문장을 제시하면 학습자가 그 다음 문장을 이어나가며 총 6문장의 이야기를 만든다.
글짓기가 완성되면 AI튜터는 문장을 종합해 제목과 키워드를 추천한다. 학습자는 완성된 글을 읽어보며 직접 내용을 재구성해 최종 완성할 수 있다. 자신의 문장에 따라 다음 문장이 다르게 생성되는 것을 경험하며 새로운 생각을 해보는 창의적 사고를 키울 수 있다.
‘생각 글쓰기’에서는 AI튜터와 함께 자신의 주장에 따른 근거를 제시해 대화해 볼 수 있다. 학습자는 특정 주제를 확인하고 자신의 입장을 선택해 근거를 바탕으로 AI튜터와 대화한다. 총 4번의 대화가 끝나면 AI튜터와 나눈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을 글로 정리한다. 학습자는 주장에 따른 근거를 제시하고 그 내용을 글로 정리하며 논리적 사고를 기를 수 있다.
AI튜터에게 퀴즈를 내고 단어를 설명하는 ‘거꾸로 퀴즈’도 있다. 학습자가 단어를 선택해 AI튜터에게 단어 퀴즈를 내고, AI튜터가 5번 안에 단어를 맞힐 수 있도록 설명한다. 학습자의 설명을 바탕으로 AI튜터가 맞힌 단어는 ‘나만의 단어사전’에 저장된다. 학습자는 자신의 언어로 단어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표현력을 기를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지난 6월 베타서비스 출시 이후 콘텐츠를 더욱 다양화하고 AI모델을 더욱 고도화해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다"며 "드림라이팅에서 AI튜터는 학습자가 스스로 비판하고 사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로, 학습자는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사고력을 기르는데 도움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ye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