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오세영

claudia@ekn.kr

오세영기자 기사모음




[신년사] 한덕수 국무총리 "수출강화 경기 회복세, 경제 전반으로 확산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01 10:20
clip20240101101901

▲한덕수 국무총리. 연합뉴스

[에너지경제신문 오세영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는 새해 첫날인 1일 "수출 역량 강화와 내수 활성화를 통해 지난해부터 이어온 경기 회복세를 우리 경제 전반으로 확산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 총리는 이날 신년사에서 "우리 경제가 나름대로 선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국민 여러분이 체감하는 경제는 아직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강력한 규제혁신으로 투자를 활성화하고 신산업 성장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고자 한다"며 "물가 안정과 두터운 약자 복지, 사회안전망 강화에도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노동·교육·연금 3대 구조개혁과 인구 위기 문제에는 더욱 과감하고 결단력 있게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법치의 근간을 바로 세우고 투명하고 공정한 국가행정 시스템을 확립하여 사회적 자본을 쌓아나가는 한편 각종 범죄를 비롯한 재난·재해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철저히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처럼 막중한 국가적 과제들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국민의 단합과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새해에도 국민의 힘과 지혜를 모으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2024년이 ‘민생, 미래, 통합의 해’로 기록될 수 있도록 확실한 성과와 변화를 이뤄내고자 한다"고 약속했다.


claudia@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