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천시, 중기 온라인마케팅 지원 200% 성과달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07 06:45
포천시청 전경

▲포천시청 전경. 사진제공=포천시

[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포천시가 4일 ‘2023년 중소기업 점프업 마케팅 지원’ 성과회를 열고 목표 대비 200% 이상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점프업 마케팅 지원은 관내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매출신장을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포천시는 매체홍보 지원기업 10개와 판매 지원기업 5개를 각각 선정해 기업당 ‘매체홍보 지원’ 최대 500만원과 ‘판매지원’ 최대 1500만원을 지원했다.

이번 지원을 통해 포천시는 직-간접 매출 8% 성장을 비롯해 온라인 콘텐츠 260여건 제작으로 온라인 KPI(핵심마케팅 성과지표) 목표 대비 200% 이상 증가, 글로벌 온라인 수출개척 2개 회사, 고용창출 1개 회사, 기업홍보 활성화 등을 거뒀다.

이와 함께 온라인 소비시장 수요 파악, 고객가치를 반영한 홍보-마케팅 계획안 수립, 신규 브랜드 및 제품개발 백데이터 확보, 잠재고객 및 신규 판로 마련 등 부가효과도 얻었다.

양말제조 전문기업인 꼬랑내컴퍼니는 3개월간 홍보-마케팅 지원을 통해 3억원 가량 최고 매출과 2023년 12월 기준 네이버 쇼핑 ‘양말’ 카테고리에서 1위에 선정됐다.

이런 실적에 힘입어 글로벌 플랫폼인 아마존을 비롯해 온라인 수출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B2B(기업간) 판로개척으로 고용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경수 ㈜예미래 대표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온라인 시장에 이름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이런 결과를 발판 삼아 더 많이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포천시 기업 점프업 마케팅 지원은 참가 기업들 성과를 토대로 지원 폭을 더 확장해 오는 2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