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신계용 과천시장, 56개 기관-단체 소통방문 ‘돌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1.11 18:12
신계용 과천시장 11일 노인복지관 방문(오른쪽 두번째)

▲신계용 과천시장 11일 노인복지관 방문(오른쪽 두번째). 사진제공=과천시

[과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신계용 과천시장은 2024 갑진년을 맞이해 11일부터 18일까지 관내 56개 기관 및 단체를 방문해 새해인사를 나누고 주요 현안에 대한 시민의견을 청취한다.

이번 방문은 신계용 시장이 ‘현장중심, 시민중심 시정 운영’을 위해 시민이 있는 현장을 찾아가 현안을 파악하는 ‘찾아가는 시장실’ 일환으로 진행된다.

신계용 시장은 11일 노인복지관 방문을 시작으로 상이군경회 등 보훈단체와 장애인협회, 장애인복지관, 과천문화원, 경기소리전수관 등 23개 기관 및 단체를 방문할 예정이다.

특히 신계용 시장은 지역노인에 대한 공경심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이번 전체 방문일정 중 노인복지관을 첫 번째 방문지로 정하라고 관련 부서에 주문했다.

이어 15일에는 한국화훼산업진흥협회, 체육회, 가족센터, 과천도시공사, 과천문화재단 등 13곳을, 16일에는 종합사회복지관과 농협, 과천소방서, 과천경찰서 등 10곳, 18일에는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푸른과천환경센터, 여성비전센터 등 10곳을 방문한다.

신계용 시장은 이번 방문에서 ‘지식-문화예술도시’ 실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핵심사업과 올해 주요 추진 사업 등에 대해 공유하고, 방문 기관으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과천시가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려면 관내 기관 및 단체의 유기적 협력과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이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신계용 시장은 노인복지관 방문에서 "작년에는 ‘지식-문화예술 도시’라는 원대한 비전과 ‘2035년 과천도시기본계획’을 수립하며 과천 미래발전 방향 기틀을 마련한 해"라며 "이를 위해 함께 힘을 모아준 관내 기관 및 단체에 깊이 감사하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